COPY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염정아예요
(염정아예요)
침대
(침대)
왜 평생 쓰지는 못하는 걸까?
(왜 평생 쓰지는 못하는 걸까?)
궁금하셨죠?
(궁금하셨죠?)
실로 놀라운 대답이 펼쳐집니다
(실로 놀라운 대답이 펼쳐집니다)
Anssil
(Anssil)
03월 13일 광고 포스팅- Anssil
독특한 영상기법이 인상적인 광고입니다! 이 광고가 좋았던 건 브랜드명을 활용한 독특한 영상기법으로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는 것입니다. 모델이 염정아 님이신데 목소리가 귀에 콕콕 꽂혀요. 선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기법으로 인물의 모습, 동선을 보여주면서 질문을 던집니다. 침대는 왜 평생 쓰지는 못할까, 하는 질문이요. 사실 침대라는 건 고관여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죠? 돈이 많이 들어가는 제품이다 보니 오래오래 쓰려고 하는 소비자들이 많을 거예요. 그렇다고 해서 평생을 쓸 수는 없을 거라고 많이들 생각하고 계실 겁니다. 그런 소비자의 가슴 깊숙이 숨어있던 고민을 먼저 질문하면서 묻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실로 놀라운 대답이 펼쳐집니다, 라는 카피로 마무리하며 브랜드명이 등장합니다. 저는 마지막에야 아하 했습니다. 선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기법과, '실로'라는 카피 모두가 앤씰, 이라는 브랜드명과 연관 지어 설명하기 위한 장치였다는 것을요! 아주아주 신박했어요. 쉽게 잊히지 않을 전략이었습니다.
티저광고로 아주 훌륭한 광고라고 생각해요. 브랜드명을 제대로 각인시켰고 소비자의 호기심과 궁금증을 자극시켰어요.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던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카피는 그렇다 치고 영상기법까지 실을 이용한 기법을 활용한 건 정말 놀라워요.
좋은 레퍼런스가 될 Anssil 티저광고였습니다!
'광고영감님이 오십니다 > 한국광고영감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영감] 바른생각 광고: 대자연으로의 얇은 직항_하와이 노스쇼어, 미국 메머드 케이브, 터키 카파도키아 요정의 굴뚝, 볼리비아 우유니 소금사막편 (1) | 2020.03.15 |
---|---|
[광고영감] 정관장 홍이장군 광고: 면역력을 달고 살자 초등학교편, 어린이집편 (0) | 2020.03.14 |
[광고영감] 아이폰 11 광고: 밤에 피어나는 사진편 (0) | 2020.03.12 |
[광고영감] 소니α 7 III 광고: 일상을 포토그래퍼처럼편 (0) | 2020.03.10 |
[광고영감] 삼성 QLED 8K 광고: 당신이 경험하지 못한 신세계편 (0) | 2020.03.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