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영감님이 오십니다/해외광고영감님

[광고영감] Nike: Chinese New Year 2020, Red envelope

by 반응하는 영감 2020. 2. 1.

 

https://youtu.be/Fu8T-7Ct6Oc


02월 01일 해외 광고 포스팅- Nike Chinese New Year 2020, Red envelope

 

 

중국 및 기타 동아시아 및 동남아시아 사회에서, 빨간 봉투 또는 빨간 패킷 (중국어로 혼가 오라고도 함)은 휴일, 결혼식, 졸업 또는 아기의 출생과 같은 특별한 경우에 제공되는 금전적 선물이라고 합니다. 어린 아이 때부터 빨간 봉투를 주려는 가족과의 열띤 사투를 재밌고 귀엽게 연출했네요. 보는 내내 웃음이 끊이질 않았어요~ 너무 귀엽잖아...!! 봉투를 받지 않으려 뛰어다니기 위해 나이키 운동화를 착용하고 마지막 장면에선 폭소가... 알록달록 나이키 운동화를 신고 찾아오다니...!! 정말 재밌습니다. 새해를 맞이해서 나라의 문화에 맞는 인사이트로 나이키 운동화와 절묘하게 결합시킨 이 광고. 우리나라 새해 문화에 맞는 인사이트로 만들어봐도 재밌을 것 같네요! 

 

뭔가 반대로 해도 재밌을 것 같다..!

어릴 땐 세뱃돈을 받았는데 나이 먹어서도 세뱃돈을 받고 싶어 가족들에게 새뱃돈을 달라고 쫓아가고 주지 않으려 도망가는 연출도 굉장히 재밌을 것 같은데~~~~~~~~~~~~~~~~~~~~~~~~~~~~

왜냐하면 나이 먹어서도 세뱃돈은 받고 싶으니까~~~~~~~~~~~~~~~~~~~~

저 같으면 넙죽 받을 텐데 철들려면 멀었나 봐요.

 

중국 문화에 맞는 인사이트가 재밌었던 해외광고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