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1일 광고 포스팅_ IKEA
소녀가 등장하는 광고입니다. 이케아 광고인데요. 옷장이 주는 가능성과 판타지에 대해 잘 나타내고 있는 광고입니다.
방 안에 소녀가 있고 소녀는 어떤 문을 엽니다. 그 속으로 들어가니 아주 아주 커다란 드레스룸이 등장하고 그곳엔 소녀가 좋아하는 인형도 있고, 나비 모양의 브로치 같은 것도 있고, 소녀가 지나갈 때마다 열리고 건네지는 예쁜 물건들이 있어요. 소녀는 빨간 모자를 쓰고 멋진 숄을 두르며 아주아주 행복한 표정을 짓습니다.
그리고 옷장의 모습과 가격이 나타나고 이케아 로고와 함께 카피가 등장합니다.
The Storage Event is on now. The beautiful possibilities.
스토리지 이벤트를 알리는 광고였네요. 이 옷장이라는 물건을 아름다운 가능성으로 연출한 점이 좋습니다. 소녀의 상상력과 판타지를 가득 채울 수 있는 옷장. 이 옷장을 가진 소녀는 무척 행복하다는 걸 이렇게 광고하고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CD님은 이 광고를 포스팅하며 광고의 주 타깃은 이 제품을 아직 사지 않는 사람, 이 제품이 필요할 것 같은 사람들인데 이 광고를 구매가 끝난 사람을 대상으로 했다는 점에서 이 광고를 좋게 보셨더라고요.
솔직히 광고에 관심을 갖지 않았을 때는 쉽게 광고에 끌리진 않았는데, 그래도 그나마 시선이 갔던 건 제가 산 제품을 광고했을 때 더 눈이 갔던 것 같아요. 내가 쓰고 있는 제품을 광고하며 이게 좋다고 얘기한다면 괜히 쓰고 있는 사용자의 자신감이 한층 더 올라가는 느낌이라 그럴 때 광고를 더 유심히 지켜봤던 것 같아요.
구매했던 사람들에게도 자신감과 또 판타지를 심어줄 수 있는 인사이트를 발견하고 싶네요~
'광고영감님이 오십니다 > 해외광고영감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영감] Heineken: Daniel Craig vs James Bond (0) | 2020.02.02 |
---|---|
[광고영감] Nike: Chinese New Year 2020, Red envelope (0) | 2020.02.01 |
[광고영감] Norton Secure VPN: Faces(Ever get the feeling you’re being watched?) (0) | 2020.01.11 |
[광고영감] Zaz : Only half is not enough (0) | 2020.01.07 |
[광고영감] Volkswagen: The Last Mile (0) | 2020.0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