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만관광청 캠페인 광고: 나는대만족입니다_이륙편>
COPY
(인생 맛집 갱신 펑쟈 야시장)
(화성 탐사 예류)
(모험으로 출근 중 지우차오링 터널)
준비해주십시오
천의 얼굴 대만에 2시간 뒤 도착예정입니다
(해와 달의 호수 일월담)
(힐링 행 열차 처청 기차역)
(절경와 맛의 만남 일월담 레스토랑)
(호수 위의 라이딩 일월담 자전거도로)
(지구 속 낯선 별 예류)
(파도 위의 댄서 와이아오 해변)
설렘 가득한 마흔 개의 컨텐츠가
2시간 거리에
(설렘 가득한 마흔 개의 컨텐츠가)
(2시간 거리에)
나는 대만족입니다
(나는 대만족입니다)
(Taiwan)
(THE HEART OF ASIA)
<2019 대만관광청 캠페인 광고: 나는대만족입니다_ 대만족편>
COPY
(Taiwan)
(#대만여행)
(The Best Trip)
먹방족
(#먹방족)
(환상적인 야식 타임 펑쟈 야시장)
라이딩족
(#라이딩족)
(사랑은 자전거를 타고 일월담 자전거도로)
혼행족
(#혼행족)
(나 홀로 기차여행 처청 기차역)
힐링족
(#힐링족)
(자연이 허락한 낙원 은하동 폭포)
탐험족
(#탐험족)
(입구부터 두근두근 지우차오링 터널)
배낭족
(#배낭족)
(걸어서 폭포 속으로 스펀 폭포)
누구나. 대만족.
(누구나. 대만족.)
2시간만에 만나는
대만의 40가지 진짜 매력
(2시간 거리에서 만나는)
(대만의 40가지 진짜 매력)
나는 대만족입니다
(나는
대만족
입니다)
(Taiwan)
(THE HEART OF ASIA)
<2019 대만관광청 캠페인 광고: 나는대만족입니다_대리만족편>
COPY
(대리만족)
(대만족)
(대리만족)
(대만족)
(대리만족)
(대만족)
떠나세요. 지금.
(떠나세요. 지금.)
40개의 다양한 컨텐츠를
가장 가까운 대만에서
(40개의 다양한 컨텐츠를)
(가장 가까운 대만에서)
나는 대만족입니다
(나는
대만족
입니다)
(Taiwan)
(THE HEART OF ASIA)
1월 10일 광고 포스팅_ 타이완 관광청
대만 광고입니다. 눈에 띄는 메시지가 있죠? 나는 대만족입니다. 키카피가 아주 좋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진짜 좋은 카피는 정말 한 줄로도 이게 어떤 제품, 어떤 상품, 어떤 브랜드를 광고하는지 단박에 알아차릴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거든요. 어떻게 보여주느냐에 대한 아이디어도 정말 중요하지만 단 한 줄의 카피로도 사람들에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 카카피를 보면 그걸 딱 충족시켜주는 카피 같죠? 대만족, 이라는 키워드에서 대만이라는 나라에 대한 것이구나 알 수 있고 또 대만족, 이라는 키워드에서 大만족, 대만이 줄 수 있는 보상? 혜택 모두를 담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주 쉽고 명확해요!
또한 민족을 뜻하는 접미사 -족을 붙음으로 해서 먹방족, 혼행족, 탐험족 등 대만에서 할 수 있는 콘텐츠들을 -족을 붙여 설명하면서 대만족을 설명했던 것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대리만족.. 아 정말 좋아요. 솔직히 여행을 훌쩍 떠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잖아요. 내가 할 일이 있고 상황도 여의치 않고. 그래서 우리는 누군가의 피드나 누군가의 사진을 보며 대리 만족하는 경우가 많은데 대만은 2시간이라는 짧은 거리에 있는 만큼 훌쩍 떠나기가 더 가볍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이제 대리만족 말고 대만족 하세요~~~~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아 좋아요..
카피 정말 좋은 광고입니다..!!!!
포트폴리오를 위해 지금 재카피 하고 있는데 엄청 열심히 노력하셔서 좋은 키카피를 뽑아놓으신 걸 제가 감히 또 바꿔서 하려니 도무지 머리에서 나오지가 않아요.
광고인들 너무 대단해요....
그래도 열심히 머리 굴려보겠습니다.
좋은 레퍼런스를 씹어먹으며!!!!!!
'광고영감님이 오십니다 > 한국광고영감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영감] 케이프투자증권 광고: 케이프투자증권의 놀라운 매직편 (0) | 2020.01.13 |
---|---|
[광고영감] 남양유업 아인슈타인 광고: DHA로 아기 두뇌에 힘이 되자편 (0) | 2020.01.10 |
[광고영감] 좋은느낌 입는 오버나이트 광고: 좋은 밤을 입다편 (2) | 2020.01.08 |
[광고영감] 다방 광고: 보안시설편, 편의시설편 (0) | 2020.01.08 |
[광고영감] 공익광고협의회 광고: 대한민국 듣기 평가편 (0) | 2020.0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