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영감님이 오십니다/한국광고영감님

[광고영감] 동양건설산업 광고: 당신의 집을 비워주세요편

by 반응하는 영감 2019. 12. 3.

 


하나 된 대한민국을 위해

당신의 집을 비워주세요

(집을 비워주세요)

나만 옳다고 생각하는 고집을

칭찬보다 남을 깎아내리려는 트집을

양보는 손해라고 생각하는 아집을

비웠을 때 오롯이 완성되는 하나 된 세상

배려 칭찬 양보

하나된 대한민국을 위해 함께라는 가치를 채워주세요

Paragon 동양건설산업

 

 

카피가 좋다. 집으로 끝나는 단어들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는 점이 좋다. 또한 아트적인 부분에서도 특징이 돋보이는데 동상이나 조각의 모습에서 고집과 트집, 아집을 비웠을 때 비로소 사람의 얼굴로 변화하는 부분이 좋았다. 처음에 집을 비워주세요,라고 하길래 요즘 집값이 오르고 진짜 살지도 않으면서 투자 목적으로 집을 매매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이를 꼬집는 건가 싶었는데 음 그건 아닌 것 같다. 그렇다고 했을 때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동양건설산업과 무슨 관련이 있나 라고 되짚어봐야 하는데, 내가 생각했을 땐 이렇다. 건설한다는 건 무언가를 짓는 것이고 그곳엔 언제나 사람이 있고 혼자라기보다 함께 살아가는 것이기에 하나 되는 공간 안에서 함께의 가치는 더욱 중요하기에 이를 전달하고자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내가 느꼈던 건 시멘트 같은 동상의 모습으로 한 것은 감정이 없는? 그런 모습에서 진정한 사람의 모습으로 뒤바뀌며 결국엔 사람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 같다고 느꼈다. 하나 된 세상에서 사람이 해야 할 일에 대해 말하고 있는 거라고. 나는 이렇게 생각하긴 했지만 좀 더 동양건설산업과의 연관성을 짓는 카피로 마무리가 됐다면 좋을 것 같다.

 

고집, 트집, 아집의 집을 버리고 배려, 칭찬, 양보로 함께라는 가치를 채우는 집.

그러한 집을 짓는 동양건설산업. 

이러한 연결고리를 갖는다면 더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