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영감님이 오십니다/한국광고영감님

[광고영감]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광고: 캘리그라피 편

by 반응하는 영감 2019. 11. 24.

https://youtu.be/Mc6yV_p4VmY


70년 동안 지켜온 고려은단의 원칙

좋은 원료가 좋은 제품을 만듭니다

원료까지 생각한다면 고려은단

 

 

 

고려은단, 오랜만에 광고죠. 사실 이 광고를 포스팅한 데엔 이유가 있습니다. 온라인 광고 양성 전문가 교육과정 들을 때 김현기 CD님(고려은단 광고 CD님)께서 고려은단 광고를 하실 거라고 하면서 저희에게 잠깐의 시간을 주며 아이디어를 짜보라고 하셨던 때가 기억났기 때문이죠. 그러면서 CD님은 유재석을 광고 모델로 오래 쓸 거라고 강조를 하셨는데요. 저는 그 이야기를 들으며 아, CD님께서 유재석을 강조하는 거 보니까 뭔가 유재석과 연관된 아이디어가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조원들에게 제 아이디어를 얘기했죠. 유재석이 MC로 오랜 업적을 쌓아왔으니 그 유재석의 명성과 업적을 보여주며 고려은단도 이렇게 오래 업적을 쌓았다? 동일시되게 광고 스토리를 짜면 좋겠다고요. 근데 제 아이디어가 팀원들은 별로였는지 설득되지 않았어요. 결국 다른 아이디어를 냈고 아이디어 시간이 모두 끝난 뒤 CD님이 집행할 광고의 아이디어를 얘기해주셨는데 제가 얘기했던 거랑 같았어요! 정답 맞히라고 아이디어를 짜라고 하신 건 아니지만 저 혼자 뿌듯했는데요.  내가 잘났다, 맞췄다 이런 것보다 내가 CD님의 얘기를 잘 들었고 CD님이 강조하신 부분을 잘 알아차렸구나 이런 생각에 내심 기뻤습니다. 그리고 4개월 만에 그 광고가 이렇게 집행이 되었네요!!

 

아주 명료하고 깔끔합니다. 발랄한 이미지를 광고에서 많이 보여줬던 유재석이 묵직하고 조용히 좋은 원료가 좋은 제품을 만든다 라고 쓰는데요. 신뢰감 있는 모델이 그렇게 말하니 더 믿음직스럽고 우직하게 느껴집니다. 고려은단만의 뚝심이 느껴져요. 광고평도 좋습니다. 제가 한 것도 아닌데 괜히 기쁘고 좋아 쪼르르 포스팅을 하네요. 김현기 CD님을 비롯한 모든 분들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짝짝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