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영감님이 오십니다/해외광고영감님

[광고영감] Nivea: Shower, Sea

by 반응하는 영감 2020. 3. 4.

오늘의 해외광고 포스팅- Nivea

만화같은 일러스트가 재밌는 해외인쇄광고입니다! 첫 번째 광고 보다 두 번째 광고가 확 눈에 들어오는데요. 남자를 두고 모세의 기적처럼 바닷물이 갈라지네요. 왜지? 뭘까요? 해변가에서? 그러다 첫 번째 광고를 자세히 보니 샤워기에서 물이 떨어지는데 여자의 몸에 물이 전혀 닿지 않습니다.
물이 닿지 않는다=물에 젖지 않는다?
옆에 작게 보이는 이미지로 바로 니베아 광고라는 것을 알 수 있네요! 니베아니까 화장품에 관련된 거겠죠? 화장품과 젖지 않는 물을 떠올리면 워터프루프가 생각납니다! 해변가에 워터프루프라.. 네 그렇습니다~~ 바로 방수가 되는 니베아 썬크림 광고입니다~~

아이디어가 재밌습니다. 특히 모세의 기적이 참신해요. 아까도 언급했지만 물에 젖지 않는다, 라는 단순하고 적확한 특성에만 주목하지 않고 비슷한 의미의 연상을 통해 물이 닿지 않는다=물과 떨어져있다 에서 나아가 모세의 기적까지 연결시킨 이 발견이 놀랍습니다. 첫 번째 물이 닿지 않는 광고는 좀 더 직관적이고, 두 번째 물이 갈라지는 광고는 좀 더 비유적인 것 같네요.

조금 아쉬운 건 재치있는 카피로 마무리해줬다면 어떨까 하는 거? 일러스트 이미지가 워낙 재밌기 때문에 카피에서도 재치 있는 한마디를 던져준다면 광고의 재미가 2배가 될 것 같아요!

아마 제 다음 과제는 이 광고의 재카피가 될 것 같네요.
핫팅핫팅:)